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찾아 현장 행정사무감사
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찾아 현장 행정사무감사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0.2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Z 평화의 길, 청사건립·철책제거, 봉성제3배수펌프장 조성현장 점검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이 20일 ‘DMZ 평화의 길 조성’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이 20일 ‘DMZ 평화의 길 조성’ 현장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가 현장확인을 진행하며 마무리 단계를 밟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집행기관과 의회사무국을 대상으로 사무감사를 진행해 온 시의회가 20일 상임위원회별로 현장 확인에 나섰다.

이날 현장 행감에서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영숙) 위원들은 ‘DMZ 평화의 길 조성’현장을,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김계순) 위원들은 ‘통진읍 행정복합청사 건립’, ‘해·강안 경계철책 철거 및 산책로 조성’, ‘봉성제3배수펌프장 조성’현장을 찾아 각 사업의 추진 경위부터 진행 현황,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하며 현장의 상황을 직접 눈에 담았다.

현장을 살펴본 상임위원들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며 “시민 통행공간 확보, 민가 소음 피해 최소화 등 피해가 없도록 공사감독을 철저히 해달라”고 추진 부서에 주문했다.

현장 확인을 마친 시의회는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그간의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작성하며 상임위별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같은 기간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하고, 오는 26일~11월 2일 각 상임위와 예결위에서 2021년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해 3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제220회 정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