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운양초 가을 체험 한마당…‘꿈모리축제’
김포 운양초 가을 체험 한마당…‘꿈모리축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0.2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운양초등학교(교장 신현철)는 지난 21일(금) 모두가 함께하는 ‘꿈모리축제’ 체험 한마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2019년 이후 모든 행사가 생략되거나 축소된 가운데 3년 만에 개최된 운양초의 ‘꿈모리축제’는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며 함께 어울리는 체험 한마당이라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축제 사전 공연으로 운양초 ‘명예사서회’ 학부모회는 ‘토끼와 자라’의 이야기를 각색하여 권선징악의 교훈을 주는 그림자 연극을 진행하고, 학생 밴드부는 사제 합동 공연으로 멋들어진 감성 밴드공연을 통해 함께 화합하며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축제 당일에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주인이 되어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꿈·끼 탐색(학급 학예회), 생태와 평화, 역사와 과학탐구 창의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축제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신현철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할 때 기쁨과 행복은 배가 된다.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교육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운양초등학교는 2022년 신규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 아래,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실현해나가기 위하여 애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