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
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1.0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회 14개 분야 전문가 15명...의원 의정활동 자문·지원
김포시의회는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 이뤄진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7일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는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 이뤄진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7일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 이뤄진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7일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은 노인복지·행정·교육·환경·여성·보건·교통·농업·토목·건축·안전·세무·문화·복지 14개 분야 15명으로, 앞으로 2년간 의회 운영 및 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김포시의회 현황 소개와 의정자문위원회 주요 기능, 활동 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고, 각 분야별 위촉 위원 소감 및 의견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수 의장은 “명실상부한 각 분야 전문가를 시의회 의정자문위원으로 위촉하게 되어 앞으로 기대가 크다. 우리 시의회가 의정목표인 ‘시민과 소통하여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 김포시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앞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관련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및 대안 개발과 함께 기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