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김포시장배 장애인 탁구대회 23일 개최
제1회 김포시장배 장애인 탁구대회 23일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1.24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김포시장애인탁구협회가 주관한 제1회 김포시장배 장애인 탁구대회가 23일(수) 김포생활체육관에서 김포시를 비롯해 경인 지역 8개 시⦁군 선수 120여 명이 모여 개최되었다.

개회식에는 허승범 부시장을 비롯해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꿈과 열정이 가득한 장애인 탁구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단식(엘리트부, 생활체육부)과 단체전(휠체어, 스탠딩)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으며 참가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탁구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김포시 선수단은 개인단식 엘리트부에서 남자 4, 5체급 전치희 선수가 은메달을, 오상덕 선수가 동메달을 목에 걸었고 여자 1, 2, 3체급에 출전한 이겨라 선수는 은메달, 박정미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단체전 휠체어부에서 동메달을 따냈고 생활체육부에서는 새솔학교 오경환 선수가 영광의 금메달을 추가했다. 어울림탁구교실 김성호 선수는 은메달, 어울림 탁구교실 안은화 선수와 새솔학교 박행복 선수가 동메달을 받았다.

뇌병변 장애 1급 조한태 선수는 “7년 전 탁구채를 잡아 처음에는 자꾸만 굳어지는 관절을 펴는 것조차 힘들어 포기하기도 했지만 부모의 격려에 다시 도전하게 되어 지금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져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며 대회 출전 기회를 준 김포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포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대회가 앞으로 장애인 탁구 활성화 및 저변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 유도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어울림 체육 환경조성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