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 학교 대상 재능기부 교육활동 지원
김포교육지원청, 학교 대상 재능기부 교육활동 지원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12.2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학교와 교육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재능기부 교육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6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교육활동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16개교 40학급을 선정하고, 김포교육자원봉사센터와 김포학부모지원센터의 교육자원봉사자 25명을 모집했다.

교육자원봉사자들은 ‘새활용’, ‘수채화 캘리그래피’, ‘학교 원예’, ‘자이언트 플라워’와 같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전문자격양성 과정 및 학교 교육활동 사전 심화 교육을 이수한 마을 교사, 지역활동가, 학부모로 구성된 전문 인력이다.

자원봉사자는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버려지는 그림책으로 나만의 팝업북 만들기’,‘그림과 캘리그래피로 꾸민 엽서를 활용한 미니 아크릴 풍선과 리스 칠판 만들기’,‘다양한 종이류를 재료로 들꽃 바구니와 입체 꽃 엽서 만들기’,‘반려 식물 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학생들과 소통했다.

참가 학생 대상 현장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 87.5%, 만족 8.3%로 만족한다는 의견이 95% 이상 나왔으며 학교 현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교육자원봉사자 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자원봉사센터를 활성화하여 학교 현장 지원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