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미래도시사업단, 새해 청사진…‘혁신 르네상스’ 이끈다
김포시 미래도시사업단, 새해 청사진…‘혁신 르네상스’ 이끈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1.0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진읍 행정복합청사./사진=김포시청
통진읍 행정복합청사./사진=김포시청

김포시 미래도시기반조성사업단은 6일 2023년도 계묘년 맞이 ‘70만 미래도시’ 비전을 이끌 ‘사업단 청사진’을 공유했다. 미래도시기반조성사업단은 ▲미래도시과 ▲스마트도시과 ▲공공건축과가 큰 축을 지탱하고 있다.

미래도시과는 ▲미래 신성장 동력(UAM·태양광·소형 배터리 등) 정책 발굴 및 수립 ▲투자유치 정책 수립 및 우수기업 유치 ▲해·강안 경계철책 철거에 따른 친수공간 계획 시행을 주요 기능으로 수행한다. 올해 ▲미래 변화 트렌드 행정수요 대응 ▲4차산업혁명 및 친환경 연계 미래전략사업 발굴 등에 적극 나설 것을 예고했다.

70만 미래도시의 밑그림을 그리는 스마트도시과는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조성사업’을 비롯한 김포시 전역의 도시개발사업을 주요 기능으로 수행한다.

스마트도시과는 올해 ▲광역교통·자족시설 도입을 통한 수도권 서부지역의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건설 ▲도시 기반시설 확충 ▲한강시네폴리스 기반시설 설치, 역세권 주변 개발 등을 통한 입주기업의 안정적 산업활동 여건 제공 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시민의 공공시설 이용 및 질 향상을 위해 고심하는 공공건축과는 ▲각 분야별 전문가 자문 및 심의를 통한 내실 있는 건축설계 추진 ▲주요 공정진행 시 시공 품질확보를 위한 품질검수단 운영 ▲견실하고 우수한 공공건축물 건립을 수행한다.

공공건축과는 올해 ▲체계적인 관리와 견실시공을 통한 질 높은 건축물 건립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간 조성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헌규 김포시 미래도시기반조성사업단장은 “새해에도 ‘70만 미래도시 김포’, ‘통(通)하는 70도시 우리 김포’를 향해 걸음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