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생통학 차량 지원…원거리 통학문제 일부 해소
김포시, 학생통학 차량 지원…원거리 통학문제 일부 해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3.07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강현 시의회 부의장 고촌중 방문, 교장⦁학부모 회장과 통학버스노선 확인

오강현 김포시의회 부의장은 “김포시 학생통학지원심의회 결정에 따라 3월 개학과 함께 김포시의 원거리 통학 학생들을 위한 차량지원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촌중, 양곡중 학생들의 통학 문제가 일부 해소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심의회에서는 학생들이 많은 학교들의 신청을 받아 4개 학교를 지원해 주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먼저 고촌중, 양곡중은 본예산에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였고 추가 신청을 한 분진중과 석정초도 추경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김포시와 경기도 교육청에 제안을 하기로 했었다. 필요 예산은 각각 김포시 50%, 경기도교육청 50% 부담으로 마련하기로 했다.

오강현 부의장은 3월 개학과 함께 고촌중을 방문하여 교장, 학부모 회장과 함께 통학버스 노선을 직접 확인하였다. 이 자리에서 오 부의장은 학교 측에 “당분간 모니터링을 계속하고 그 결과에 따라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며 무엇보다 안전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이용하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오 부의장은 지난 회기에서 아동 친화도시 조성 조례를 발의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김포시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문제를 비롯, 교육문제 등 아동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약속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