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현초, 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전력’
가현초, 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전력’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3.1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가현초등학교(교장 박재남)는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을 체험하고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가현초는 지난 8일(수)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을 학교에서도 일부 체험할 수 있는 학습 교구재를 기증받았다.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이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함께 주관하며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가현초는 지난 해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수업 4시간, 온라인 수업 4시간을 통해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 부품과 앱을 활용한 자신만의 스마트팜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외에도 태블릿PC를 활용하여 무분별한 개발로 생성된 환경 호르몬이나 바이러스로부터 건강을 되찾는 백신을 찾는 2D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등 SW 개발 및 디지털 역량을 신장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학습 교구재 기증식에서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에 활용했던 레고 에센셜 키트 30대를 기증받은 가현초는 모든 학생이 다양한 SW와 플랫폼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지능, AI 등 에듀테크 역량을 키워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남 교장은 “기증받은 교구를 활용하여 우리 가현초 학생들이 이전과 다른 디지털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갖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