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
김포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3.2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실시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
지난 17일 실시된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

김포시(시장 김병수, 왼쪽 첫 번째)가 지난 17일 고양시(시장 이동환)와 파주시(시장 김경일),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와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21년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후속 조치다. 이날 협약을 통해 김포시와 고양시, 파주시, 경기관광공사는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의 성공적인 운영과 지역관광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2개 시 이상의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시·군 행사 및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 3개 시는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노선을 설계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운영사업자 공모를 시작으로 7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협약식에서 김병수 시장은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를 통해 낙후돼 있던 자원을 관광 자원화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200만 인구인 경기 서북부의 공통된 자원을 연계해 시너지를 내면서도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관광 사업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