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31일 제25회 시민의 날 ‘기념식’
김포시, 31일 제25회 시민의 날 ‘기념식’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3.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6시 아라마리나…4월1일까지 이틀간 열려
첫날 ‘미래비전전략선포식’, 지역 곳곳서 관련 행사

김포시가 ‘제25회 김포시민의 날’을 맞아 김포의 눈부신 성장과 미래비전을 널리 알리고자 오는 31일 오후 6시 아라마리나 문화광장에서 ‘제25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대한민국의 18번째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에 진입한 김포시는 이번 ‘제25회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의 슬로건을 ‘김포 70만 미래 교통을 잇다’로 정했다.

올해 김포시민의 날 행사는 1부 식전공연, 2부 기념식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으로 김포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아나운서 조민호, 문소리 씨가 맡아 진행한다.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김포시 공식 유튜브(GIimpo City)를 통해 생중계된다.

1부 식전공연에는 △난타 △김포시 태권도 시범단 공연 △김포시 홍보대사 양은별, 영지 씨의 축하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2부 기념식에서는 시민과 경기도지사, 자매결연도시의 축하영상 시청에 이어 ‘미래비전전략선포식’이 개최된다.

이번 김포시민의 날 행사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우수농산물 판매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 등의 경제행사와 △찾아가는 음악회 △버스킹 △초등학생 이웃 사랑 그림 그리기 등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이 밖에 축제 이튿날인 4월 1일 김포FC 홈경기와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강 풍류’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또 4월 9일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