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진행
김주영 의원,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 진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4.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MS, 오마이뉴스, 수출입은행 현직자 멘토들 김포 출강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김포시갑)은 김포 청년의 진로설계를 위한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주영 의원 주관, 민주당 경기도당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진로특강은 5월6일, 13일, 6월3일, 10일 4주 동안 토요일 오후 2시~4시 사우동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는 많은 청년들이 꿈꾸는 분야의 현직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1주차에는 온라인쇼핑·유통기업 <쿠팡> 채용팀 진규언 팀장, 2주차에는 언론사 <오마이뉴스> 선대식 기자, 3주차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교육팀 심재경 팀장, 4주차에는 <한국수출입은행> 기획팀 임태영 팀장과 인사팀 최진호 차장이 연사로 참석한다.

4명의 연사들이 플랫폼·언론·IT·공공기관 모두를 아우르는 멘토 라인업으로 준비되어 전공과 진로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청년들이 참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쿠팡과 한국수출입은행에서는 각각 채용팀과 인사팀에서 연사로 참석해, 민간기업 희망자나 공공기관·금융공기업 희망자 모두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주영 의원은 “각자 진로를 찾고 취업준비를 하느라 바쁠 김포 청년들, 청소년들, 학부모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번 진로설계 릴레이특강을 준비했다”면서 “최대한 요즘의 청년들과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분야로 선정했는데, 청년 인구 비율이 높은 김포인 만큼 앞으로도 청년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특강은 구글폼(www.bit.ly/2023520)을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참석할 수 있다. 현장신청도 가능하지만 장소 관계상 회차 당 선착순 100명까지만 참석이 가능하다.

특강 대상은 청년,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 김포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다. 공직선거법상 무료 강의가 불가능한 관계로 1인당 1회차 1만원의 참가비가 있다.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국회 김주영 의원실(02-784-52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