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시즌2 참여자 모집
김포문화재단, 시민예술아카데미 시즌2 참여자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4.2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은 시민예술아카데미 시각예술분야 ‘어쩌다 예술가’ 두 번째 프로젝트에 참여할 김포시민을 4월 28일(금)까지 모집한다.

지난 해부터 시작된 ‘어쩌다 예술가’는 김포에 거주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어쩌다가’ 자신의 끼를 비범하게 표현하는 예술가가 되어본다는 내용의 프로젝트로, 시각예술에 관심 있는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해 1기에는 최초 선발된 21팀 가운데 15주간의 워크숍과 멘토링을 모두 거친 13인의 시민예술가들이 성과공유전시회를 통해 그간의 과정과 결과물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출산, 육아, 제사, 가족, 부부, 청춘 등 생애주기에서 누구나 겪을법한 주제들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한 시민작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시민들에게 큰 공감과 울림을 주었다.

올해도 총20명 내외를 선발하여 5월부터 9월까지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스스로주제를 찾고, 창작, 전시하며 그 안에서 나를 발견하고 주체적인 삶을 회복하는 일련의 시각예술 창작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어쩌다 예술가’ 참가 신청은 지난 11일(화)부터 4월 28일(금)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참여자들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 또는 아트센터팀(031-996-748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