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골드라인 안전대책 긴급 토론회
김주영 의원, 골드라인 안전대책 긴급 토론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4.2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2일(화) 오후 4시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민주당 경기도당이 주최하는 ‘김포골드라인 안전 대책 마련 긴급 토론회(현실성 있는 김포 교통대책 마련 방안은?)’가 5월 2일(화) 오후 4시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김포시는 급격한 도시 성장과 신도시 개발 등으로 버스·철도의 혼잡이 심해 교통인프라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특히 김포골드라인은 최대 285%의 혼잡률을 기록하는 가하면, 2019년 개통 이후 과호흡과 호흡곤란 등으로 쓰러지거나 압박으로 부상을 입는 승객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민주당은 김포골드라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안전성 및 공공성 확보 방안과 구체적인 김포 교통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이날 토론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히고 있다.

전현우 서울시립대학교 연구원이 ‘김포골드라인 문제점과 개선방안’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발제 후에는 좌장인 유정훈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를 중심으로 이영수 공공교통네트워크 연구위원, 장재성 서울교통공사 철도사업처 국내철도팀장, 이재선 공공운수노조 김포도시철도지부 위원장, 김계순 · 장윤순 김포시의회 민주당 시의원, 방현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시설정책과장, 남동경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 국장 등 7명의 패널이 토론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