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신관 진료 5월1일 시작
김포우리병원 신관 진료 5월1일 시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02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서부 지역 최대 대형종합병원 도약…첫 내원 고객 10명 대상 감사 이벤트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도현)은 2019년 시작한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1만평 규모의 신관 증축을 완료하여 5월 1일 진료를 시작하였으며 신관 첫 내원 고객 10명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권 등 기념품을 증정하는 감사 이벤트 행사를 가졌다.

김포우리병원은 2002년 5월 15일 김포시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이래 지난 21년간 지역의료수요 충족을 위해 의료진, 장비, 시설 등 의료서비스 역량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시행하여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하였다.

신관 증축 또한 그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신관증축으로 연면적 1만 5천 2백평의 공간에 32개 진료과 110여명의 전문진료과장외 1100여명의 임직원이 함께하는 550병상 규모의 수도권 서부지역 최대, 대형종합병원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김포우리병원은 신관 증축을 통해 이미 확보된 위, 대장암 등 소화기 암 관련 진료역량 외 혈액종양내과, 갑상선유방외과, 핵의학과를 신설, 전문의료진 초빙 등 암 진료 역량을 더욱 강화하였으며 관절·류마티스내과 신설을 통해 자가면역질환 등 중증진료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인근 지역에서 최대 규모인 2개 층 700평 규모의 종합건강증진센터를 마련하여 암 등 질환의 조기 진단 및 예방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였고 지하 2층부터 지하 5층까지 주차장을 마련하여 넓고 쾌적한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

운영시스템에 있어서도 수납 대기 없는 진료비 하이패스제도(결제 카드 선등록), 진료예약제 전면시행, 안내 및 이송 로봇 등을 도입하여 스마트병원을 구축, 환자 편의를 대폭 증대하게 되었다.

김포우리병원은 신관 증축공사와 더불어 지난 3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임상의학연구소 신축공사를 마무리하여 코로나 19 등 감염병치료제 및 암 등 중증질환 치료제 등 신약개발을 통해 의약품 및 바이오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도약을 이루었다.

고도현 병원장은 “지난 21년간 김포우리병원에 보내주신 지역주민분들의 성원 덕분에 신관 증축 공사를 원활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으며 중증진료 역량 강화와 더욱 쾌적해진 공간으로 보답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김포우리병원에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신관 진료 시작을 기념하여 내원 고객의 건강한 삶을 기원하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수도권 서부 지역 최대 종합병원으로서 지역거점병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신관 증축이 완료된 5월부터 2024년초 완공 목표로 본관 외래 진료실 증축, 병실 리모델링, 엘리베이터 추가 설치 등 본관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를 시작하게 된다. 김포우리병원은 신관 증축 및 본관 리모델링, 증축공사에 약 2천억원의 비용을 투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