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원-김포교육지원청, ‘교육 발전방안 모색’ 정담회
경기도의원-김포교육지원청, ‘교육 발전방안 모색’ 정담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0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3일(수) 오전 ‘경기도의회 의원과의 교육 발전방안 모색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김포지역 홍원길·오세풍·김시용·이기형 의원,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 이강수 교육과장, 조경숙 행정과장, 이만영 행정사무관이 참석, 미래 교육으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레미콘 수급 불안정에 따른 신설 학교 공사 추진 어려움, 고촌중학군(향산중 분리 이전), 장기·운양중학군, 구래·마산중학군의 과대·과밀학교 해소 문제 등 경기도의원의 이해와 관심이 필요한 지역교육 현안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검토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공유학교, 학교폭력 ZERO를 위한 ONE-STOP 맞춤형 지원,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더(T·H·E) 자람 프로젝트 등 김포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교육부 주관 위기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시범교육청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기도 내 3개 지역이 선정되었으며,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학습 발달, 심리, 정서 지원 등 학생 맞춤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