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시민홍보 서포터즈 ‘문화길라잡이 3기’ 모집
김포문화재단, 시민홍보 서포터즈 ‘문화길라잡이 3기’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0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포문화재단은 오는 5월 11일(목)까지 김포 곳곳에서 문화와 시민을 연결해 나갈 2023 시민홍보 서포터즈 ‘문화길라잡이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길라잡이 3기’는 시민들이 직접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한 뒤 시민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경험한 지역문화를 흥미로운 콘텐츠로 재구성하여 다른 시민들에게 확산해 나가는 시민홍보 서포터즈 사업이다.

지난 2021년을 첫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3차년도를 맞이한 문화길라잡이는 외부인구 전입률이 높은 김포에서 새로운 문화매개인력을 발굴하고 시민들이 지역문화 현장으로 진입하는 장벽을 허무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문화길라잡이 3기’는 서류심사를 통해 온라인플랫폼 운영경력 등 실질적인 홍보파급력, 김포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도 등 종합적인 홍보 역량을 평가하여 ‘SNS’, ‘블로그’ 및 ‘유튜브’ 등 3개의 분야에 각각 10명씩 총 30명의 활동가들을 선발할 계획이며 홍보콘텐츠 제작 및 게시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되는 문화길라잡이들은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문화모심기’ 등 재단의 다양한 문화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홍보콘텐츠를 만들어가게 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문화활동과 지역문화 확산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김포시와 김포문화재단의 활동을 지원하는 시민 서포터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길라잡이 3기는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활동가를 양성하고, 시민 누구나 문화를 브랜딩하는 매개인력이 될 수 있는 문화도시 김포를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지역 내 다양한 문화활동에 대한 리뷰콘텐츠 확산을 통해 시민들의 정보 문턱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청을 원하는 활동가는 재단 누리집(www.gcf.or.kr) 내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문화도시TF팀(031-996-76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