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마리나 김포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6월부터 운영
아라마리나 김포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6월부터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레저기구체험./사진=김포시청
수상레저기구체험./사진=김포시청

김포시 고촌 아라마리나에서 6월부터 ‘김포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멀리 바다까지 가지 않고도 모터보트나 카약 같은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으니 평소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시민은 예약 일정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다.

올해 ‘김포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은 경기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수자원환경산업진흥(주)에서 주관하는 수상레저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수상레저기구체험’과 ‘요트면허면제교육’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수상레저기구체험은 ▲수상안전교육 ▲생존수영이론 ▲마리나시설교육의 3가지 이론교육과 ▲수상자전거체험 ▲카약 ▲모터보트체험의 3가지 기구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인기로 예약 시스템 오픈과 동시에 마감된다.

매 주말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2회씩, 회당 20명씩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 비용은 무료다. 특히 올해는 교육을 이수하면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요트면허면제교육’이 재개된다.

경기도민 누구나 10월 8일까지 무료로 ‘수상레저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아라마리나 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1시 다음 달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6월 운영되는 ‘수상레저기구체험’의 온라인 예약시스템은 이달 17일 오전 11시 오픈한다. ‘요트면허면제교육’은 경기도민에 한해 5~6월 중 50% 할인된 금액으로 진행한다.

아라마리나 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jspark@kweco.or.kr)로 보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라마리나 해양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콜센터(1688-7841, 수상레저체험문의 3번)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