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관련사업 추진 단체 모집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관련사업 추진 단체 모집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까지 공모…선정 후 시와 업무협약 체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다문화, 북한이탈, 중도입국 등 다양한 이유로 대한민국에 이주했으나 한국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여성가족부 국가사업비를 확보,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참여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 내 민·관·학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김포 거주 외국인 주민 환경에 맞는 지원 사항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서 주관한다.

김포시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자원 발굴 ▲체계적 지원체계 마련 ▲지원 기관이나 단체 간 협조 체계가 구축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공개모집 후 선정된 기관 또는 단체는 김포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세부 사업추진 시 긴밀한 협의를 거치게 된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이달 25일까지 여성가족과로 참여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편 또는 방문 제출 가운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박정애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합심할 계기를 마련하고 각자의 전공을 살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사업을 위한 사업이 아닌,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