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김포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5.16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5월 종합소득 확정신고 기간 중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는 ‘신고창구’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 대상은 2022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으로, 이달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종합소득세는 홈택스(PC)·손택스(모바일 앱)를, 개인지방소득세는 위택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신고 대상 중 국세청에서 발송한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소규모 자영업자, 근로소득 이외에 다른 소득-연금소득, 기타소득 등-이 있는 직장인, 인적용역 소득자-배달라이더·대리운전기사·간병인 등, 주택임대소득자, 종교인 등, 이하 ‘모두채움 대상자’)는 홈택스(PC)·손택스(모바일 앱) 또는 위택스를 이용한 전자신고뿐 아니라, ARS 전화(1544-9944) 한 통으로도 간편하게 신고 가능하다.

김포시는 ‘모두채움 대상자’를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를 운영하며, 대상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는 1:1 전자신고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문 민원인이 스스로 신고할 수 있는 자기작성 창구를 설치, 편의를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