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우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대상지 접수
김포시, 우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대상지 접수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6.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경사지 및 교량, 옹벽과 사면, 관광 유원시설, 복지회관 등 선정
고촌읍에 있는 교량을 점검 중인 김포시청 담당 직원들./사진=김포시청
고촌읍에 있는 교량을 점검 중인 김포시청 담당 직원들./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대상지 접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에 선정된 곳은 ▲급경사지(안전등급 A, B) 8개소 ▲교량 5개소 ▲옹벽 사면 2개소 ▲관광·유원시설 3개소 ▲복지회관 1개소의 총 19개소다.

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붕괴 및 침수 등 재난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 민·관 합동점검반을 투입, 정확성을 높여 6월 28일까지 점검 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붕괴, 전도 등 위험 요인 정비 상태 ▲사면 보호시설 이상 유무 ▲구조물 균열과 변형 ▲배수 시설 상태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발견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시정토록 조처하고, 법령 위반사항 및 시설물 파손 등 긴급재난 위험이 있는 시설은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행정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점검 중 안전사고 예방 홍보와 시설물 관리자의 안전 점검 방법 및 조치요령 교육 등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설명해 안전의식을 고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국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어디서나 손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를 운용하고 있다. 특히 민선 8기 특수시책인 비스포크(맞춤형) 안전 점검제를 통해 사인 간 사각지대에 놓인 재난위협 요소를 발굴해 행정조치하고, 이행자에게는 안전 절차 및 기술 자문을 적극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장마철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위험 요소에 선제 대응으로 안전 사각지대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