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풍무고, 교육과정박람회 실시
김포 풍무고, 교육과정박람회 실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6.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풍무고등학교(교장 김지영)가 참여 중심 교육과정박람회 및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풍무고는 2024 교육과정 과목 선택을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하고, 진로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과목 선택 전에 진로와 적성을 탐색해 보도록 도왔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2, 3학년 학생들이 서포터즈(촉진자)가 되어 30개의 부스를 만들고, 교육과정에 맞는 홍보 계획, 발표 작성, 산출물 등을 결과물로 만들어 상담을 진행하였다.

1, 2학년 학생들은 희망하는 과목이 있는 부스에서 선배들과 상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원하는 과목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얻을 수 있었다.

교과박람회를 주도한 김경희 교육과정 부장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진로와 적성을 먼저 탐색하고,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2, 3학년 학생이 자신의 선택 과목을 1, 2학년에게 소개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서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김지영 교장은 “학생들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선배들의 경험담을 활용하여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며 “앞으로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지식과 정보를 선택하고 학습하여 진로를 설정하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무고는 1, 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 및 과목 선택의 이해를 돕고, 대학입시제도를 안내하여, 학생, 학부모,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