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펼쳐
김포시,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 캠페인 펼쳐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9.01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중앙공원 등서 목재문화 인식 제고 대시민 홍보
김포시에서 지난 8월 8일과 31일 실시한 목재 이용 권장 홍보캠페인./사진=김포시청
김포시에서 지난 8월 8일과 31일 실시한 목재 이용 권장 홍보캠페인./사진=김포시청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달 8일과 31일, 한강중앙공원 및 솔터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과 국산 목재의 이용, 목재문화 촉진 등을 위한 ‘목재 이용 권장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목재 이용의 필요성과 목재의 순환 과정, 국산 목재의 우수성 등을 홍보하는 한편 참여 어린이 등 시민들에게 목재를 활용한 목공예 등 체험의 재미와 목재를 쉽게 이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김포의 숲길을 안내하는 책자와 14가지의 목공예 프로그램, DIY 목재가구 정기교육과정을 안내하는 태산패밀리파크의 홍보물 및 김포한강조류생태공원 나눔목공소의 목공예 체험 물품을 배부함으로써 목재 이용 활성화에 관한 시민 공감을 끌어냈다.

실제로 목재 제품은 주변의 탄소를 흡수하고 오랫동안 저장할 수 있어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이다. 김포시에서도 국산 목재 이용 활성화를 위해 목재펠릿보일러 보급을 지원하는 등 목재 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정성현 공원녹지과장은 “김포시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의 일환으로 국산목재제품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환경보호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