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강준석 소방교,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 표창
김포소방서 강준석 소방교,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 표창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9.15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방안전을 홍보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지난 8월 ‘소방홍보 우수 콘텐츠 발굴 유공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김포소방서 강준석 소방교의 수상 소감이다. 2023년 6월 김포소방서는 배달대행업체 냠냠박스와 라이더 박스 내 스티커 부착을 통한 주택용 소방시설(화재경보기+소화기) 설치 홍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김포소방서와 냠냠박스는 현재 250 여대의 라이더 박스를 활용해 김포시 전 지역에 ‘여러분의 가정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필수입니다!’라는 홍보 스티커를 부착, 주택용소방시설의 자발적인 설치를 유도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9년 임용된 강 소방교는 첫 임용지인 부천소방서에서 소방·피난시설을 사전 관리·감독하여 화재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소방패트롤팀에서 근무를 했고, 현재는 김포소방서 예방대책팀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위한 업무를 하는 등 예방 분야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도 강 소방교는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보급과 함께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예방교육을 병행하는 등 화재 예방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강 소방교는 마지막으로 “안전에는 설마가 없다는 말처럼 주택용소방시설(화재경보기+소화기) 설치를 통해 우리들의 가족을 지키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