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수정가결
‘김포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수정가결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09.15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연구단체, ‘김포시 좋은 교육환경 만들기 연구모임’ 발의
유영숙 의원.
김종혁 의원.
김기남 의원.
유매희 의원.

김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김포시 좋은 교육환경 만들기 연구모임(대표 유매희 의원, 연구모임)’ 의원들이 발의한 「김포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대표발의 김기남 의원)」이 15일 열린 제22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정가결됐다.

해당 조례안은 김포시에 소재한 초·중·고등학생이 수상 활동 중 위기 상황 발생 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생존수영교육 지원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연구모임은 지난 5월 진행된 화성시와 오산시의 우수 교육현장 견학 당시 원동초 스포츠센터 현장답사에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과 운영 및 지원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며 생존수영 교육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었다.

이후 현장답사의 후속 조치로 김포시 학생들이 체계적인 생존수영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항을 규정한 「김포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을 마련했다.

김기남 의원은 이번 조례 발의를 통해 “김포시 학생들이 수상 활동 시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 보호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자신의 생명 보호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들과 함께 잘살 수 있는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교육사업 지원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