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송고, ‘AI와 함께 글쓰기’ 에듀테크 활용 공개수업
마송고, ‘AI와 함께 글쓰기’ 에듀테크 활용 공개수업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05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마송고등학교는 2023 중등 수업나눔 한마당 공개수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김포지역 일상적 수업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협력적 성찰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김포교육지원청 육근성 장학사를 비롯하여 김포지역 8개교 교사들이 참석했다.

이를 위해 1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국어 이혜영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춘향전 공감하며 읽기’를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춘향전을 읽고 본문의 내용을 주제별로 탐색한 후 인공지능의 조언을 바탕으로 기사문을 작성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1학년 조민주 학생은 “AI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글을 쓸 수 있어 편리했으며, 교실 내에서 기술 발전을 체감할 수 있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흥용 교장은 “본교의 교사들은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인공지능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도록 비판적 사고를 기르고, 에듀테크를 적용한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학업 만족도 제고와 창의력 신장을 위해 애쓰는 교사들의 수업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마송고는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꾸려 여러 교과 교사의 공동 설계를 통한 수업 공개를 진행해 왔으며, 교사들의 업무 혁신을 추진하고 학생들의 배움을 촉진하기 위해 에듀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