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중, 사제 동행 평화·생태탐방 자전거여행
양도중, 사제 동행 평화·생태탐방 자전거여행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양도중학교(교장 선원희)는 지난 7일 「사제동행 평화·생태탐방 자전거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김포시 하성면에 위치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탐방 자전거여행을 떠났다.

이번 자전거 여행은 지난 5월 27일 1차 계양천과 평화누리길 탐방 활동을 시작으로 하여 네 번째 실시한 것으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까지 왕복 68km를 자전거로 달리며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 가고, 김포 지역의 특색을 살려 평화교육과 생태교육을 실시하는 동시에 여행을 통한 심미적 감성 역량, 도전정신, 협력적 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 기획되었다.

1차 여행은 계양천길을 탐방하고, 2차 여행에서는 경기둘레길 김포3코스, 3차 활동으로는 고촌읍의 대보천과 아라뱃길, 이번 4차에서는 학교에서 애기봉평화생태공원까지 왕복 68km를 자전거로 달리고, 애기봉에서 생태관과 평화관, 전망대를 둘러보며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에게 장거리 자전거여행은 처음 경험해보는 큰 도전이었다. 혼자서는 힘들지만 친구들과 교사들이 함께 협력하고 배려하여 체력적 한계를 극복하며 완주에 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선원희 교장은 “최근 교권과 학생인권에 대한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스승과 제자가 함께 어우러져 자전거 여행을 하면서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깨닫고 친밀해지고 있으며, 그 가운데 생태교육과 평화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학생들이 매우 행복해하고 있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일상으로 돌아와서도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업에 대한 열정을 더 갖게 된다.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하면서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