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활동지원사업(시각) 창작지원 선정작가 그룹전 개최
예술활동지원사업(시각) 창작지원 선정작가 그룹전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1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2023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 창작지원’의 선정작가 그룹전 <푸른 날개의 노래>展을 10월 12일부터 11월 5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진행한다.

김포예술활동지원사업 시각예술분야 창작지원사업은 관내 신진 및 유망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그룹전 개최를 통해 전시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7년 첫 시작된 이래 해마다 지역의 우수한 작가들을 발굴하여 지역을 테마로 한 작품창작을 촉진하고 이를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박명진, 박노을, 박재철, 신영미, 이호준, 조완희 등 6명의 작가가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새롭게 창작한 작품들을 선보이게 되었다. 전시의 총괄 기획은 김나리 독립기획자가 맡았으며, <푸른 날개의 노래>라는 주제 아래 오염된 미래의 위기 속에서 인간의 지속가능한 삶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전시를 마련하였다.

현대인의 이기심을 경고하고 스러져가는 생태계를 애도하는 작업을 지속해 온 6명의 작가들이 총 30여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전시실별로 각각 ‘제로썸 너머 (Beyond zero-sum)’, ‘착한 거짓말(White Lie)’, ‘잔류 에너지(Residual Energy)’ 등 총 3가지 소주제에 따라 전시가 펼쳐진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자연과 우리가 ‘푸른 날개’의 생명력을 되찾아 비상하는 순간을 바라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문화재단 누리집(gcf.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시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아트센터팀(031-996-748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