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김포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가 차량 화재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피해 저감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당부했다. 차량 화재는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이나 과속 같은 잘못된 운전 습관, 부주의, 교통사고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화재 발생 시 가연물로 인해 차량 전체로 쉽게 연소 확대될 우려가 있어 초기 진압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인근 대형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차량 종류나 탑승 인원에 따라 ‘능력 단위’ 비치 수량이 달라지므로 구매 전 꼼꼼히 살펴야 하며, 승용차의 경우 운전자가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승합차의 경우 운전석 부근과 동승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치에 소화기를 비치하면 된다.

김포소방서는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관련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관내 자동차 검사소 및 자동차 판매대리점에 안내문을 보내어 1차량 1소화기 비치를 홍보하고 있다.

김종묵 서장은 “차량용 소화기는 차량화재 초기진화 시 소방차 한 대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여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내년 12월 1일부터 개정되어 시행하는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 11조에 의하면 기존 7인승 이상의 자동차 뿐 아니라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에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