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4-H연합회원, ‘경기도4-H경진대회’ 대상 수상
김포시4-H연합회원, ‘경기도4-H경진대회’ 대상 수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26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는 25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제60회 경기도4-H경진대회」 농산물 활용 아이디어 상품 경진 부문에서 김포시청년4-H회 정재봉 회원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팽화미(튀긴쌀)를 활용한 김포유과’ 아이디어 상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정재봉 회원은 점차 줄어드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쌀 가공품을 선보였으며 팽화미 연사단계를 기존 팽화-세절-선별 3단계에서 쌀구슬 형태의 1단계로 축소하여 경영비를 절감시키는 핵심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김포시4-H연합회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농심배양 사진전 ▶농촌풍경 사생대회 ▶농산물 활용 아이디어상품 경진 ▶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 등 4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농산물활용 아이디어상품 경진 ‘대상’(청년4-H 정재봉), 농심배양 사진전 ‘장려상’(학생4-H 신양중, 통진중)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포시4-H연합회는 농심함양과 미래세대 농업인 육성을 목적으로 1957년 결성된 학습단체로 현재 청년4-H 1개회, 학생4-H 6개교로 구성된 학습조직이며 지(智), 덕(德), 노(勞), 체(體)의 4-H이념을 통해 개인의 자아성찰과 지역농업을 이끌고 봉사하기 위한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