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초, ‘꿈끼자랑 한마당’ 개최
고촌초, ‘꿈끼자랑 한마당’ 개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0.3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고촌초등학교가 27일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꿈끼자랑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였다. 고촌초 모든 학생들은 10월 한 달간 무대를 준비하고 나눔장터에서 쓸 물건을 고르며 가격을 정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스스로의 소질 계발과 나눔장터를 통한 자원재활용 및 나눔 정신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즐거움과 활동을 체험하는 학예회를 운영하기 위해 1부 학급학예회, 2부 나눔장터 및 체험부스로 진행되었다. 전 학년 학생들이 각자 축제를 준비하며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여러 가지 체험 행사 속에서 즐겁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지원으로 공예부스(학부모회)와 책 시식회(독서교육운영회)를 운영하고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놀이부스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나눔장터에서는 장난감, 학용품, 책 등 학생들이 이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져와서 가격과 판매를 직접 하며 나눔의 가치를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각 학년에서의 경제 수업과 연관하여 쓰지 않는 물건의 자원재활용과 스스로의 소비 습관에 대한 점검을 하는 실생활에서의 경제교육이 이루어졌다.

나눔장터의 운영 결과로 발생한 수익금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학생자치회 협의를 통하여 정한 불우이웃돕기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