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생체육공원 족구장 조성 도비 3억원 신청→전액 지원 확정
율생체육공원 족구장 조성 도비 3억원 신청→전액 지원 확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1.14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이기형 경기도의원, “주민밀착형 생활체육시설은 최대 복지”

김포시가 경기도에 신청한 율생체육공원 족구장 조성 사업 도비 3억원을 전액 지원 받게 됐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기형 의원(사진, 더불어민주당, 김포4)에 따르면 14일 경기도가 진행하는 <2023 건강체육시설 지원사업>에 김포(율생체육공원)가 선정됐으며, 김포시가 신청한 도비 3억 원이 전액 지원 결정됐다.

율생체육공원은 대곶면에 위치해 국궁장, 족구장, 주차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부지면적은 1만4056㎡로 총사업비 25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율생체육공원은 올해 2월 착공하여 올해 말 준공이 목표였으나 족구장 추가 조성 민원 요청에 따라 예산 범위 내 사업완료가 불가하다고 판정되어 김포시가 <경기도 건강체육시설 지원사업> 추가 공모에 신청한 것이다.

이기형 의원은 “이번 공모사업에 김포시가 신청한 도비 전액이 지원 결정됨에 따라 올해 말 준공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김포시 대곶면 내 유일한 공공체육시설(국궁장 및 족구장)을 포함한 체육공원이 조성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포시는 인구가 급증하는 도시인 반면 체육시설이 부족해 생활체육시설은 김포시민의 염원이었다”며, “김포시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복지, 체육시설이 늘어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찾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