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초, 작은 학교에서 키우는 큰 꿈 ‘꿈별 프로젝트’
석정초, 작은 학교에서 키우는 큰 꿈 ‘꿈별 프로젝트’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1.17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 석정초등학교(교장 강연희)는 1일부터 17일까지 ‘꿈별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작은 학교에서 키우는 큰 꿈’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의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먼저, 학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 진로 교육을 운영하기 위하여 전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검사를 실시하였고, 이를 토대로 교사 협의회를 통한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융합 프로젝트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

그 결과 ‘I’m star’ ,‘나는 슈퍼 히어로!’, ‘꿈을 향해 떠나는 여행’, ‘나를 찾아줘’,‘꿈 수첩 만들기’, ‘Dream High’라는 학년별 소주제를 선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아동 발달 단계에 맞는 진로 교육활동을 실시하였다.

나에 대한 이해, 직업에 대한, 탐색, 나의 진로 계획 디자인하기의 흐름으로 진행된 이번 꿈별 프로젝트는 작은 학교만의 특성을 살려 학년 프로젝트 실시 이후 ‘나의 진로 학습 결과 나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무학년제로 운영하였다.

‘진로결과 나눔’은 ‘모든 학생이 서로의 멘토-멘티가 되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자신의 진로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고 선·후배가 서로의 꿈을 격려하는 활동으로 운영되었으며,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5개의 직업 강좌(군인, 댄서, 특수분장, 조향사, 파티쉐) 중 학생 희망에 따라 2가지를 실제로 체험해 보는 알찬 시간을 가졌다.

강연희 교장은 “이번 꿈별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르고, 행복한 배움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위하여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