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성료
김포시,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성료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2.0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가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가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포시청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모바일 앱을 통해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헬스케어는 만성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4주 동안 총 3회의 모바일 앱과 활동량계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생활 습관을 파악해 운동, 영양, 건강 분야의 맞춤형 전문가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대상자를 선정해 193명에게 총 6개월간 건강행태와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 보건소 전담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을 중심으로 3420회에 걸쳐 모바일 앱을 통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으로 건강위험관리군(혈압, 혈당, 중성지방, BMI, 허리둘레 위험군) 대상 중 57%가 1개 이상의 건강위험요인이 개선됐고 참여자 만족도는 86.2%로 전국 보건소 평균인 85.4%보다 0.8%포인트 높았다. 모바일헬스케어는 2024년에도 실시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031-5186-41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