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온라인 전시관 ‘메타버스갤러리’ 7일 문 열어
김포문화재단, 온라인 전시관 ‘메타버스갤러리’ 7일 문 열어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2.07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운영하는 김포예술인 플랫폼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가 김포 지역의 예술인들을 위한 온라인 전시 공간 ‘메타버스갤러리’를 7일(목) 오픈한다.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의 메타버스 갤러리(https://gart.gcf.or.kr)는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관을 가상현실로 재현한 온라인 전시공간이다.

김포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형식으로 볼 수 있어 누구나 볼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하다. 7일 개막하는 첫 전시회는 시범사업 성격으로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 소속 시각분야 예술인들의 개인 작품전으로 구성됐다.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에 등록돼 있는 예술인은 메타버스 갤러리에 회원가입을 한 후 자신의 작품을 올리고 전시할 수 있다. 관람객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이트에 접속해 작품을 감상하고 좋아하는 작품에 감상평이나 좋아요 등의 버튼을 누르며 작가와 소통할 수 있다.

시민들은 정해진 틀이나 시간, 장소의 제약 없이 예술을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고 예술인들은 클릭 몇 번으로 나만의 상설 전시관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메타버스 갤러리의 최대 장점이다.

김포문화재단은 김포예술인들이 급변하는 미디어와 예술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이 곳에서는 미술, 사진, 음악, 무용, 연극, 국악, 문학, 기타 등 8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김포지역 예술인과 그들의 예술 활동을 저장하고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7일 메타버스 갤러리 오픈에 맞춰 재단 누리집 및 공식 SNS를 통해 인기 갤러리 선정 및 방문인증 이벤트 등 참여자 중심의 소통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G-ART STUDIO(지아트스튜디오) 누리집’(https://gart.gcf.or.kr) 또는 김포문화재단 누리집(gc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