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광역자치단체 변경 토론회 15일 개최 예정
김포시, 광역자치단체 변경 토론회 15일 개최 예정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2.08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전문가 함께 개선점 모색 및 공동연구반 과제 반영

김포시 광역자치단체 변경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다각도로 분석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대시민 소통의 장이 열린다. 김포시는 오는 15일 19시 김포아트홀 3층에서 ‘김포시 광역자치단체 변경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과 김포시, 전문가가 다 함께 머리를 맞대는 이번 토론회는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김병수 시장의 의지에 따라, 서울 편입 추진으로 인해 발생될 문제점을 살피고 그 개선을 위해 시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시는 김포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이번 토론회가 김포시의 미래에 대해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세부추진방안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토론회에서 논의하고 제안하는 의견들은 김포-서울 공동연구반의 연구과제에 반영해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장과 학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이번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김병수 김포시장이 ‘김포시 서울 편입 추진’을 주제로 발표한다. 최근 이슈가 된 서울 편입을 논의하게 된 원인과 쟁점에 대한 대처 상황을 살펴보고, 김포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는 도시, 교통, 행정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한 토론으로 진행되는데 이에 앞서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김갑성 교수가 ‘MegaCity와 김포시 서울 편입’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서는 최순종 경기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김포의 서울 편입으로 예상되는 이슈와 해결과제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토론에는 한양대학교 도시공학과 이창무 교수, 한국교통대학교 교통정책학과 김주영 교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최지민 박사가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포시청 Youtube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론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김포시 홈페이지를 통해 13일 23시까지 사전신청하면 되고, 토론회 당일에도 김포아트홀 2층에서 신청할 수도 있다. 문의는 김포시 행정과(031-980-253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