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혜 시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정영혜 시의원, 대한민국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 김포타임즈
  • 승인 2023.12.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 정영혜 의원(왼쪽,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은 지난 22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에 공이 큰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에서 평가를 진행한 올해 의정정책대상 평가에서는 객관적 통계를 기반으로 조례발의 실적, 대표 선거공약 이행률, 시정질의, 의회 출석률, 주민의견 수렴 및 처리 건수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정영혜 의원은 대표 선거공약 이행률, 조례 발의 및 의정활동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조례발의 및 5분 자유발언, 시정질의 보충 질문 등이 양적인 부분뿐 만 아니라 시민들이 체감하는 질적인 부분 또한 우수해 실질적인 지방자치와 김포시 발전 및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영혜 의원은 시민의 안전 및 복지증진 등을 위해 '김포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김포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 조례안', '김포시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 '김포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포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 '김포시 장애인 알권리 보장 및 정보격차 해소 조례안', '김포시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다.

각각의 조례를 통해 사회적 약자와 시민을 위한 권익보호, 성범죄 예방 및 피해 구제 지원 등의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김포시민의 안전과 인권신장에 앞장섰다.

정영혜 의원은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정말 뜻 깊다.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은 시민분들과 함께 이루어가야 하기 때문에 시민의 목소리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의정활동에 열심히 임하겠다.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시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참여를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영혜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현장중심, 시민중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공부하는 시의원으로 날카로운 질의를 통해 시정견제와 의정활동을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