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갑 예비후보 24일 등록
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 김포갑 예비후보 24일 등록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1.2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사진, 김포시갑, 기획재정위원회)이 24일 김포시갑 선거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22대 총선에 뛰어들었다.

김 의원은 이날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서류를 제출,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김포시갑 국회의원 재선에 도전하는 김주영 의원은 “제대로, 확실하게 김포 발전을 완성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통해 김포의 최대 현안이자 묵은 과제였던 광역철도망 확충의 기반을 마련한 김주영 의원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과 GTX-D 서울 직결,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을 본궤도에 올리고, 5호선 추가역 신설과 서울 직결을 넘은 GTX-D 하남 연결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 의원은 신속한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사업 추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법안을 발의하고, 민주당 당론을 이끌어냈다. 감정역(환승) 신설을 확보해 낸 김 의원은 지난 1월19일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5호선 연장 노선 중재안 발표 직전까지 협의를 거쳐 추가역 신설의 기반을 마련하고, 대광위 최종 발표안에 포함시켰다.

김주영 의원은 “지난 4년이 김포의 묵은 과제를 점검하고 광역교통망 확충에서부터 과밀학급 문제, 김포의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고, 첫발을 뗐다면 앞으로 4년은 이러한 과제들을 완성해 나가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며 “힘 있는 재선, 신뢰의 정치로 확실하게 김포 발전을 앞당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폭주 속에 법치와 공정,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며 “이번 총선은 정의를 바로 세우고 윤석열 정부가 내던져 버린 민생을 회복시켜, 정권심판과 정권교체의 발판을 마련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거사무소는 고촌역 인근 고촌헤센스마트에 꾸린다. 김주영 의원은 “김포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더 성장하는 김포, 더 커지는 김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사람들이 김포로 찾아올 수 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