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D 김포→강남 직결 발표에 지역 정치권 일제히 ‘환영’
GTX-D 김포→강남 직결 발표에 지역 정치권 일제히 ‘환영’
  • 조충민 기자
  • 승인 2024.01.25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 야 제22대 총선 예비후보들, “김포에 겹경사” 한 목소리
홍철호 국민의힘 김포을 예비후보 사무소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GTX-D노선 김포→강남 직결 등을 발표하자 김포지역 여, 야 정치권은 일제히 환영의 뜻을 밝히고 나섰다.

홍철호 국민의힘 김포을 예비후보는 이날 “오늘 발표된 정부의 GTX-D노선 등 교통 정책은 정부정책 수립과 집행의 모범사례”라고 평가하면서 크게 환영하는 입장문을 내놨다.

홍철호 예비후보는 이 입장문에서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김포의 손을 들어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노선 중재안 발표와 오늘 GTX-D노선 발표를 묶어 “김포에 겹경사가 났다. 강남 직결이 마침내 현실화됐고 시민의 서울 교통편익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홍 예비후보는 과거 문재인 정부가 김부선, 김용선을 추진했던 것과 비교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공약했던 내용을 김포시장과 중앙정부가 치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을)도 이날 “강남으로 직결하는 GTX-D가 실현되고 올림픽대로 김포~당산역 구간에 시간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하는 것은 김포의 심각한 교통 현실을 알리기 위해 거리로 나섰던 김포시민 모두의 성과”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계속해서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은 반드시 김포 광역철도망의 획기적 개선의 계기로 삼아야 했기에, 삭발을 불사하며 사활을 걸고 서부권광역급행철도·인천2호선 김포 연장·서울5호선 김포 연장 노선을 반영시켰다”고 그간의 노력을 회고했다.

김보현 국힘 김포갑 예비후보도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히고, 지난 2022년 김포에서 시작된 윤석열 대선 후보의 수도권 광역교통망 약속을 오늘 지켰다”고 강조했다.

김보현 예비후보는 “김부선이 다시 서울 강남을 잇는 황금라인이 되었다. 그간 GTX-D 노선 확정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 이제 김포시갑 국회의원이 되어 GTX-D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비롯해 조기 착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