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의정자문위 정담회…지속 소통으로 의정활동 전문성↑
시의회-의정자문위 정담회…지속 소통으로 의정활동 전문성↑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1.31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의회 시의원 13명과 의정자문위원회 자문위원 10명이 올해 첫 정담회를 가졌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 시의원 13명과 의정자문위원회 자문위원 10명이 올해 첫 정담회를 가졌다./사진=김포시의회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30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자문위)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과 자문위원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문위는 2024년 연간 회기 운영계획, 의회 신축 청사 이전과 통합방송시스템 구축 등 시의회의 주요 계획을 청취한 이후 시의회와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자문위는 “전년도 전체 제·개정된 조례 중 의원 발의 조례가 40%에 이르는 등 시민을 위한 왕성한 입법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신청사라는 새로운 여건 속에서 김포시 발전을 위해 보다 상생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시의원 모두 “앞으로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등 김포시의 굵직한 사안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자문위와 머리를 맞대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회 내부의 갈등은 지혜롭게 조정해 시의회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 ”고 답했다.

한편 작년 11월 구성된 제8대 전반기 시의회 자문위는 노인복지·행정·교육·환경 등 14개 분야에서 시의원의 의정활동 관련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