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시장과 국민의힘은 관권선거 중단하라!”
“김병수 시장과 국민의힘은 관권선거 중단하라!”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0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공명선거대책위, 성명 발표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공명선거대책위원회(공명선거대책위, 위원장 배강민 김포시의원)는 지난 1일 김병수 김포시장과 국민의힘의 관권선거 의혹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해 “김병수 김포시장과 국민의힘은 관권선거를 즉시 중단하라”며 “김포시민의 민의를 왜곡하고 지역사회를 갈라치기 하지 말라”, “모든 것을 김포시민 앞에 사실대로 밝히고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1월 22일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자원봉사센터장 등 정치적 중립 의무를 지켜야 할 공직자들은 국민의힘 홍철호 예비후보의 출마선언식에 참석했다.

공명선거대책위는 “김포시청이 각 언론사에 집행하는 광고비는 연간 약 4억4천만원에 달하는데, 광고 집행기준을 명확하게 공개하고 논의하지 않은 채 편파적으로 배정해 이른바 언론 길들이기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홍철호 후보의 출마선언 기자간담회에서 과연 언론이 자유롭게 후보를 분석·평가할 수 있었을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병수 김포시장이 야기한 관권선거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9월 10일 김병수 시장은 국민의힘 김포시을 당원협의회 개최 당원집회에서 본인이 홍철호 당협위원장의 보좌관이었음을 강조’하고, ‘낙선하고 3년 반 동안 이날을 기다려왔다. 홍철호 위원장을 위해서라면 밤을 새서라도 한다’, ‘우리 시는 홍철호가 필요하다’고 발언을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포시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자원봉사센터의 센터장 역시 같은 당원집회 행사에서 공개적으로 감사장을 수여받았고, 11월 28일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에서 국민의힘 총선 출마예정자를 인생의 멘토로 소개하는 등 공직을 망각한 채 노골적으로 지지를 표명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공명선거대책위는 “「공직선거법」은 공무원 등 기타 정치적 중립을 지켜야 하는 자(기관ㆍ단체를 포함한다)는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의 행사, 기타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공정 선거를 위한 역사적 노력을 무시한 채 자당의 이익을 위해 노골적으로 관권선거를 자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특정 정당 및 후보를 지원하기 위한 행위가 업무시간에 이루어졌다면 국민의 세금으로 조성된 보수, 관용차량 운행 비용 등을 자신의 정치활동을 위해 이용했다는 비판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어서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의원들이 홍철호 후보 출마선언식 당시 김병수 시장의 출장·외출·연가 등의 내역을 확인하고자 하였으나, 현재까지도 사용 여부 및 내역을 제출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관권선거에 지방자치단체의 인력과 비용을 사용한 것은 아닌지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공명선거대책위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국민의힘을 향해 “관권선거를 즉시 중단하고, 정치적 이익을 위해 김포시민의 민의를 왜곡하고 지역사회를 갈라치기 하지 말라”, “모든 것을 김포시민 앞에 사실대로 밝히고 재발 방지를 약속하라”며 “공명선거를 훼손하는 관권선거 기도에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