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철호, 김포 찾은 한동훈에게 현안 적극 협조 요청
홍철호, 김포 찾은 한동훈에게 현안 적극 협조 요청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0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호선 김포 연장•GTX-D 조기 착공, 서울 편입 등
한동훈, "봄 오면 김포는 서울이 될 수 있을 것" 화답
김검시대 ‘시민대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홍철호 김포을 예비후보(왼쪽)와 한동훈 비대위원장(오른쪽)./사진=홍철호 김포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검시대 ‘시민대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홍철호 김포을 예비후보(왼쪽)와 한동훈 비대위원장(오른쪽)./사진=홍철호 김포을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김포검단시민연대(위원장 서형배, 김검시대)’가 주관하는 ‘시민대회’에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참석했다. 시민단체가 주관하는 행사에 한 비대위원장이 참석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다. 5호선 조기 착공과 김포 서울 통합 등 김포시의 현안 해결에 대한 국민의힘과 한 비대위원장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는 4000명(국민의힘 추산)이 넘는 김포시민들이 장기동 라베니체를 가득 채우고 한 비대위원장을 열렬히 환영했다. 라베니체 수변공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5호선과 GTX-D 노선이 발표되기까지의 경과에 대한 보고와 앞으로 과제 등이 시민 발언 형식으로 열띠게 이어졌다.

서형배 위원장은 참석자들을 향해 “5호선과 GTX-D 노선의 조기 착공, 그리고 서울 생활권 재편을 위한 김포 서울 통합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번 총선에서 누가 더 김포 미래를 걱정하고 유익한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잘 선택해야 한다”면서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예비 후보자들을 압박했다.

이어 참석자들의 열띤 연호를 받으며 연단에 오른 한동훈 위원장은 “목련이 피는 봄이 오면 김포는 서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동료시민이 원하면 저는, 국민의힘은 한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덧붙여서 “그동안 국민의힘은 김포 등의 서울 편입을, 민주당은 경기 분도를 주장하면서 그 둘의 양립이 불가능한 것으로 맞서왔는데 그런 대립 구도가 계속되면 결국 어느 것도 실현되기 어렵다. 저와 국민의힘이 발상의 전환을 통해서 서울 편입도, 경기 분도도 해당 주민 뜻을 존중해 모두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함으로써 김포 서울 통합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하며 강력한 추진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김포시을 홍철호 예비후보자 등 국민의힘 예비후보자와 시민들은 지하철 5호선 고촌역과 통진역을 상징하는 장소에서 각각 출발, 장기동 라베니체 행사장까지 약 10km 구간을 걸으면서 만나는 시민들에게 지하철 5호선과 GTX-D노선 발표, 서울통합 당위성 등에 대해 홍보를 했다. 또한 한 위원장에게 5호선과 GTX-D 노선의 내년도 조기 착공, 서울통합 추진에 당•정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