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여성경제인협회 초청 소방안전 교육
김포소방서, 여성경제인협회 초청 소방안전 교육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20일 김포시 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을 초청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달라진 소방제도, 소방관계법 교육, 심폐소생술 및 안전체험관 체험 등 2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 김포소방서 임종만 재난예방과장은 기업 내 외국인 근로자 대상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근로자 안전교육시간이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할 경우 교육 시간이 50% 감면됨을 알리며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대상은 모두 여성 기업인들로서 기업인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창고시설의 화재안전성능기준 신설과 올해 말 시행 예정인 자체 점검 배치 기준 강화 등 안전한 사업장 관리를 위해 기업에서 추진해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어진 심폐소생술교육에서는 골든타임 4분의 중요성과 심폐소생술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3Go!(깨우고, 알리고, 누르고)를 홍보했고 여성 기업인 모두 심폐소생술을 실제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소방안전체험관에서 완강기, 소화기, 옥내소화전 활용법과 감지기, 수신반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방법에 대해 교육을 했으며 특히 소화기는 실내에서 사용 시 반드시 피난로를 확보하고 사용하되 화재가 천정까지 붙을 경우에는 우선 대피 후 119신고를 할 수 있도록 당부하며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한선 김포소방서장은 “소방안전은 글로만 배워서는 안된다”며 “꾸준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김포시 모든 사람들이 소방안전교육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