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포갑 송지원 예비후보, "어린이 직업체험센터 건립 추진"
민주 김포갑 송지원 예비후보, "어린이 직업체험센터 건립 추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25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원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송지원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5일 자신의 5번째 공약으로 김포시에 어린이 직업체험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현재 및 미래 직업 관련 복합 체험 콘텐츠 제공,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시설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체험시설 등이다.

송 예비후보는 “김포시는 신혼부부 등 30~40대 중심의 인구 유입이 급속도로 늘어나며, 아동 인구 비율이 226개 지자체(시군구) 중 8위를 차지할 만큼 아동·청소년 비중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의 소질과 적성을 찾고 육성하기 위한 자유학기제 시행(경기도의 경우 중학교 1학년 1학기) 등 직업체험, 체험학습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지만, 이와 관련한 관내 교육·문화 체험 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서울 송파의 키자니아와 경기 성남의 잡월드 등 서울과 경기 남부권에 위치한 직업체험시설들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지만, 김포시를 비롯한 경기 서부권 주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해당 시설들을 이용하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는 것이 송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따라서 어린이 직업체험센터가 김포시에 들어서게 되면, 가족 단위 방문객 유치뿐 아니라, 이에 따른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송 예비후보는 현존 직업뿐 아니라 VR 가상체험 장비 등을 활용해 미래 신기술 창조 직업을 체험하는 가상 직업체험시설, 청소년과 성인들도 이용 가능한 전시체험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체험시설 등을 함께 마련해 특성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소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김포에 어린이 직업체험센터가 건립되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거점이자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