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방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관서장 행정 지도
김포소방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관서장 행정 지도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21일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고촌읍 소재)에 방문하여 관서장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행정지도는 이용객이 많은 판매시설을 방문하여 화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들에게 화재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선 서장은 특히 판매시설 화재 시 관계자 및 이용객들의 피난 문제에 중점을 둔 컨설팅으로 진행했다. 형식적인 자위소방대 편성이 아닌 입점 매장 현황 및 운영 실태 등을 고려해 점포(상점) 별 임무 지정 등에 대한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는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에 관련해서는 구비된 금속화기 및 질식 소화포는 화재를 가정해 많은 훈련이 필요하며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이용객들도 실제 상황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매뉴얼 비치를 권고했다.

안전 컨설팅 주요 내용은 ▲대형 판매시설 화재 사례 공유 ▲판매시설 내 소방·피난 시설 관리 상태 확인 ▲방재실 직원 격려 등이며 추가적으로 실제 화재 발생 시 판매시설 내 많은 유동인구가 혼란스럽지 않도록 정확한 화재 지점 방송을 통해 각 장소에서 명확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지도했다.

한선 서장은 “대형 판매시설은 특정 시간대에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으로 재난 발생 시 피난에 매우 취약하다”며 “이번 행정지도를 통해 관계자들은 경각심을 갖고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