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김포을 예비후보 3명, 공동성명 발표
민주 김포을 예비후보 3명, 공동성명 발표
  • 김포타임즈
  • 승인 2024.02.29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예비후보 단수추천 철회 및 민주경선 실시” 촉구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기경환·김준현·이회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공동으로 중앙당을 방문, 기자회견을 열어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중앙당 공관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세 예비후보는 “불공정 경선행위 일삼은 박상혁 예비후보 단수 공천 철회하고 김포시민과 당원 선택권을 보장하는 민주경선 실시하라!” 제하의 공동성명서를 통해 박상혁 단수추천을 철회하고 김포시민과 당원의 선택권을 존중하는 민주경선을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공동성명에서 “그간 공관위에 현역의원 1:1 경선원칙을 적용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하였다”며, “박상혁 예비후보가 현역 기득권을 이용하여 당헌당규로 금지하고 있는 지역위원회를 동원한 전화홍보, 당원명부 활용 TM, 직위를 이용한 불공정 행태 등을 벌여왔음”을 조목조목 짚었다.

이어 “단수추천 발표 이후 불공정 경선행위로 인한 단수공천 결정 때문에 당원 탈퇴와 지지를 철회하겠다”는 시민과 당원들의 반응을 전하며 “당심과 민심의 이반이 심각한 상황에서 본선 승리는 장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 세 명은 “김포시는 국힘의 ‘김포시 서울편입’ 주장으로 인해 여론이 요동치는 곳으로 수도권 전체 판세에 영향을 미친다. 김포에서 승리해야 수도권 서부벨트와 수도권을 승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공관위는 28일(수) 오전 박상혁 현 국회의원을 김포시을 선거구에 단수추천하는 심사결과를 발표하였으며, 기경환·김준현·이회수 세 후보는 즉시 재심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