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솔터고 ‘장학퀴즈’서 자랑 맘껏 뽐내
김포 솔터고 ‘장학퀴즈’서 자랑 맘껏 뽐내
  • 조충민 기자
  • 승인 2019.04.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TV 28일(일) 오전 10시30분 방영돼
‘도와줘요 선생님’ 김완주, 정서정 교사 열연

김포시 솔터고등학교가 EBS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프로그램에 나와 솔터고 자랑을 맘껏 뿜어냈다.

28일(일) 오전 10시30분부터 방영된 ‘장학퀴즈’에서는 지난 2013년 3월개교한 솔터고등학교가 운영 중인 어울림 프로그램 연구학교, 꿈의 대학 운영학교와 관련한 소개가 진행됐다.

특히 솔터고가 자기주도학습플래너인 ‘이팝노트’를 개발해 필기의 부담을 줄이고 재미있는 공부를 유도한 공로를 인정 받아 경기도교육청 우수학교 표창을 받은 사연이 언급되기도 했다.

솔터고 학교 자랑을 더 해 달라는 MC 김일중의 질문에 김은빈 솔터고 학생회장은 “신설 학교인 만큼 학업에 필요한 최신 장비가 갖춰져 있고, 선배들이 직접 찾아와 입시정보와 공부법을 알려주는 멘토링데이가 학생들에게 인기”라고 자신 있게 대답했다.

교사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는 <도와줘요 선생님> 코너에는 김완주, 정서정 교사가 등장했다. 특히, 솔터고 F4로 불리는 김완주 교사는 F4로 불리게 된 이유를 묻자, “학교 축제 때 패션쇼에 나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부터다”라고 답했다.

이어진 노래 미션에서는 정서정 교사가 3단 고음은 물론, 폭풍 가창력을 선보여 ‘미술 선생님이 아니라 음악 선생님이죠?’ 라는 MC들의 궁금중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