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건강지킴이 ‘소담’팀 김포소방서 방문
심신건강지킴이 ‘소담’팀 김포소방서 방문
  • 김포타임즈
  • 승인 2020.07.3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소방서(서장 권용한)는 31일 오전 지난 2017년 전국 최초로 소방공무원 전문상담사로 구성된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심신건강 전담조직 ‘소담’팀이 코로나19 장기화 및 현장 활동에 지치고 힘든 김포소방서 직원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소담’팀은 소방공무원의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 각종 심리문제를 상담·치료할 수 있도록 심리학, 사회복지학 석사를 취득한 소방공무원 전문상담사 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소담’이란 명칭에는 ‘소곤소곤 담소’와 ‘소방공무원 상담’의 두 가지 의미가 함께 담겨 있다.

’소담‘팀은 김포소방서 힐링실에서 현장 직원들의 맥파 분석을 통해 누적 스트레스 및 혈관 순환상태를 확인하는(HRV)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상담이 필요한 직원에 대해서는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HRV) 프로그램 및 상담을 받은 화재진압 대원은 “스트레스와 혈관나이 등을 알 수 있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며, 상담사 분이 같은 소방관이라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이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소담팀은 올해 4월 소담센터(남양주시 홍유릉로 332)를 개소하고 전국 소방공무원의 심리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