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농촌융복합산업 육성⦁활성화방안 찾는다
시의회, 농촌융복합산업 육성⦁활성화방안 찾는다
  • 김포타임즈
  • 승인 2021.05.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강민 의원 좌장 맡아 오는 20일 정책토론회 진행

김포시의회가 농촌융복합산업 지원과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오는 20일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점차 위축되고 있는 농업분야 활성화를 위해 신성장 모델로 제시된 농촌융복합산업에 대한 이해와 지원 정책들을 짚어 지역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촌경제 발전 방향을 찾고자 준비됐다.

시의회 배강민 의원(도시환경위원회)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사단법인 농정연구센터 장민기 소장이 ‘농촌융복합산업 정책 동향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첫 번째 발제를 진행하며, 최영 투미코리아(주) 대표가 ‘효율적인 판로개척을 위한 융복합산업 개발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잇는다.

주제발표 이후 김포파주인삼농협 이운상 본부장ㆍ김정온 카페진정성 대표ㆍ김포시농업기술센터 윤용철 농정과장이 참여해 발제자와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시의회는 이번 토론회에서 농촌융복합산업의 정책현황과 추진 상의 어려움 등을 파악하고, 김포지역 상황에 맞는 육성책과 지원 방향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의견을 종합해 김포시 농업분야 발전 기반 마련과 향후 정책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토론회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청중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토론회 영상은 이날 오후 2시부터 김포시의회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토론회 시청 중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