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기관 공모
아동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기관 공모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5.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는 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학대피해아동쉼터”의 시설을 마련하고,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관리할 위탁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김포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피해아동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 치료 ․ 보호서비스 및 전문 상담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며, 주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하고 전용면적 286.58㎡ 규모로 6월 준공하여 7월 개관할 예정이다.

“김포시 학대피해아동쉼터”는 학대피해아동에게 안정적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심리치료 및 양육 등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시는 남․여시설(2개소) 설치를 위해 공동주택을 매입해 소유권 이전등기를 마쳤으며 리모델링 공사 완료 후 7월 개소할 예정이다.

아동학대 및 보호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5월 24일(화)까지 김포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접수하고,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수탁자로 선정된 기관은 향후 5년간 위탁운영하게 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및 기타 사항은 김포시 여성가족과 아동보호팀(031-980-22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아동보호 및 학대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경험 등을 가진 운영기관을 선정하여 아동의 학대피해를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