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인구정책 유공단체 도지사 표창
김포시청소년재단, 인구정책 유공단체 도지사 표창
  • 김포타임즈
  • 승인 2022.07.1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은 2022년 7월 11일(월)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에서는 인구의 날(7.11.)을 기념하여 인구문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민·관이 함께 "내일을 바꾸는, 오늘의 우리!" 라는 주제로 경기도 인구주간(7.9.~7.16.)을 운영하며, 이날 기념식에서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저출생·고령화 대응에 기여한 개인(6명) 및 단체(4개)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활동 및 정책 등 전반적인 청소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 설립된 기관으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 시행 등 출산ㆍ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제고 및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어 인구정책 추진 유공 단체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

재단은 직원의 직장과 가족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 복지제도를 운영하며 여성가족부 장관 주체 가족친화인증 취득, 현행 법규 변화에 따른 규정 개정 및 노사 의견 수렴을 통한 육아휴직 범위 확대 등의 임신ㆍ출산ㆍ육아에 대한 근로자의 권리 강화를 위한 제도와 더불어 고연령 및 장기근속 근로자에 대한 제도를 마련하고 지원하여 재단을 넘어 지역사회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